[안양맛집]박가네숯불껍데기 관양직영점 |목항정껍데기|잔치국수|짜글이김치찌개|계란밥포함
박가네숯불껍데기 관양직영점
주소: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평로 305번길 63 1층
영업시간:11:00~24:00
매달 2,4번째 화용일 정기 휴무
문의전화:031-383-1112
박가네숯불껍데기 관양직영점 메뉴
목항정껍데기 1인분 12,000원
안녕하세요 수염쟁이입니다. 안양 관양동에 위치한 박가네 숯불껍데기 집을 다녀왔습니다. 이곳의 시그니처는 목항정껍데기입니다. 양이 살짝 적긴 합니다만 그래도 쫄깃한 맛이 일품이라 서울에서 일부러 껍데기를 먹으러 이곳까지 찾아오곤 합니다. 박가네숯불껍데기를 주문하시면 그냥 껍데기가 나오고 목항정껍데기를 주문하시면 항정살에 껍데기가 붙어 있는 고기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처럼과 목항정껍데기살의 콜라보 그냥 딱 봐도 굉장히 맛있어 보이는 부위를 줍니다. 살짝 비싼 느낌도 있지만 요즘은 삼겹살이 기본 15,000원에서 18,000원을 하는 거 보면 목항정껍데기살은 그렇게 비싼축도 아닌듯 합니다.
지글지글 불판에 마늘과 함께 목항정껍데기살을 구워줍니다. 마늘을 저는 그냥 구웠지만 기름장을 달라고 하셔서 같이 드셔도 좋습니다. 일하시는 분들이 다들 친절하셔서 이거저거 배려해 주시는 모습들이 아주 좋았습니다.
저는 처음에 깻잎을 별로 안좋아했고 먹으면 목이 꺼끌한 느낌이 있었는데 어느순간은 먹을 수 있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깻잎에 고기한점 올리고 된장소스에 마늘하나 얹어 먹었습니다. 깻잎향이 살짝 퍼지면서 목항정껍데기의 쫄깃한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잔치국수 5,000원
고기를 1인분 더 해 남자 둘이 목항정껍데기 3인분을 먹고 잔치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잔치국수가 5천원인데도 양이 굉장히 푸짐하더라구요 큰 양푼에 나왔는데 둘이 나눠 먹을 수 있게 국자와 그릇을 별도로 주셔서 나눠 먹을 수 있었습니다.
국물도 아주 깔끔한게 목항정껍데기와 함께 잔치국수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비빔냉면과 냉칼국수 등도 있으니 저도 다음번에는 냉칼국수 한번 시켜서 목항정껍데기와 같이 먹어봐야겠습니다.
이야기를 하면서 먹다보니 잔치국수가 살짝 불은 느낌은 있지만 그래도 뜨끈하게 유지되는 그릇이 있어서 저는 오히려 따뜻한 국물이 좋았습니다. 이날이 굉장히 추운날이었는데 내부도 조금 춥더라구요 육쌈냉면처럼 먹어봤습니다.
짜글이김치찌개 6,000원
뭔가 살짝 아쉬운 느낌이 있어서 마지막으로 짜글이 김치찌개를 주문했습니다. 짜글이 김치찌개는 6천원이지만 계란밥이 포함된 금액이라 저렴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짜글이 김치찌개 자체도 너무 맛있어서 따로 먹어도 되지만 이걸 또 계란밥에 짜글이 김치찌개를 섞더라구요 섞어서 먹으니 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오랜만에 안양맛집을 가볼 수 있어서 좋았고 쫄깃한 고기맛도 즐길 수 있어서 더 좋은 날이었습니다. 안양맛집은 박가네숯불껍데기 관양직영점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