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오목집|족발맛집|족발대|계란말이

여의도 맛집 오목집 족발
안녕하세요 수염쟁이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맛집은 여의도에 위치한 오목집이라는 족발집입니다. 제가 이곳을 좋아하는 이유는 족발을 좋아해서도 있겠지만 여기 대표님을 좋아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곳 프렌차이즈를 만든 대표님을 티비에서 본적이 있는데요 유명한 이층교대집을 만든 창업자이기도 합니다. 어린나이에 강남의 이자카야를 오픈해서 성공하고 그 이후로도 계속 프랜차이즈 관련하여 공부를 거듭한 끝에 교대 이층집을 직원들을 직접 교육시켜 직영점 위주로 성공시키고 오목집이라는 족발맛집까지 성공시키셨네요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번에 티비에 나왔을 때도 테이블의 화구 하나하나까지 만드시는 장인님과 소통하면서 연구하는 모습이 정말 멋있었습니다.

여의도오목집
위치: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방로65길 24 / 샛강역 2번 출구에서 422m
영업시간:17:00 ~ 22:00시 종료
토요일:16:00 ~ 21:30
일요일 정기휴무
현재 오목집은 여의도점 , 당산점,마포점 3개점이 운영중입니다.
왜 인지는 모르겠지만 교대이층집이나 여의도오목집이라 메뉴에 한자로 가격이 써져 있습니다. 요즘 사람들 알아볼까 싶기도 하지만 다른 메뉴에서는 그래도 가격표가 숫자로 나오니 볼만 할 것 같습니다.
메뉴
족발 대 44,000원
족발 중 39,000원
냉채족발 39,000원
매운족발 39,000원
모듬족발 45,000원
청어알과 두부 15,000원
두부김치 15,000원
쟁반막국수 16.000원
부추전 16,000원
오목집 계란말이 16,000원
후식류
막국수 8,000원
누룽지5,000원
추가류
해물냄비 10,000원
버섯칼국수 7,000원
주먹밥 4,000원

지금보니 오목집 메뉴판은 업데이트가 안되어 보입니다. 벽에 붙어 있는 메뉴보다는 천원씩 저렴하게 되어 있는 것들도 있어 보이네요 제가 생각하는 오목집의 시그니쳐는 당연 족발과 오목집 계란말이라고 생각이됩니다.


여의도오목집 해물냄비 서비스
교대이층집과 마찬가지로 오목집도 해물전골을 서비스로 줍니다. 한번은 무료이고 두번째 부터는 10,000원의 추가비용이 발생됩니다. 서비스로 시원하고 칼칼한 해물전골을 주니 이것만으로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국물 좋아하시는 분들은 오목집 족발과 함께 국물 한입하면 기가막힙니다.


요즘 식당들을 보면 거의 빈티지나 클래식풍의 자리가 있는듯합니다. 오목집도 마찬가지로 옛스러운 접시에 반찬들을 줍니다. 반찬의 종류는 각종쌈채소와 부추무침,쌈장,새우젓,무생채입니다. 야채들도 싱싱해서 맛있어 보이고 아는 지인분이 오랜만에 오이와 당근이 있다면서 좋아하더라구요

여의도오목집 족발대
오목집의 족발이 나왔습니다. 윤기가 자르르 흐르고 고기를 큼지막하게 썰어서 아주 먹음직 스럽습니다. 살짝 아쉬운 점은 조금만 더 얇게 썰어주면 더많아 보일텐데라는 느낌도 있습니다. 족발이 크니 하나 먹을때 마다 빨리 없어지는 느낌은 있었습니다. 왠만한 족발집에서의 중자와 대자는 앞발과 뒷발의 차이라고 보시면 될 듯합니다. 살쪽을 좋아하시는분들은 뒷발을 콜라겐이 많은 쫄깃한 부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앞발을 추천드립니다.


족발을 한점한점 반찬과 함께 싸먹어 줍니다. 부추와 무생채 특히나 무생채가 정말 맛있더라구요 오목집이 성공하는 비결이 또 있는 것 같습니다. 반찬만 맛있어도 이곳이 맛집인지 아닌지 알 수 있는데 반찬을 잘 하는 곳은 다른것들도 잘 만든다고 할 수가 있겠죠 저는 족발을 너무 좋아해서 왠만한 맛집들을 다 돌아다니는데 오목집도 왠만한 족발보다 맛있는 축에 속합니다. 일단 부드러우면서 흐물거리지 않고 지방부분은 쫄깃한 맛을 잘 살려야 족발맛집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오목집 계란말이 16,000원
오목집 계란말이를 주문했습니다. 오히려 전 포장마차 분위기의 계란말이위에 막 케찹이 뿌려져 있는 것 보다는 이렇게 만들어져 나오고 사이드로 소스를 주는걸 더욱 좋아합니다. 크게 6조각이 나오는데 거의 한조각에 2700원 정도 하는겁니다. 그런데도 오목집 계란말이는 특이한점이 한쪽은 치즈를 한쪽은 명란을 넣어서 만들어 줍니다. 맛도 아주 좋아서 요리라고 해도 될 정도인데 계란값이 많이 오르긴 했지만 그래도 조금은 비싼것 같네요 사실 오목집에서 몇번 먹어보니 그렇게 싸다고는 할 수 없지만 분위기와 맛 가격 모두를 생각하면 아주 좋은 회식장소나 만남의 장소가 될 듯합니다. 오목집 족발 추천드립니다.